Digital Manifold Gage

에어콘의 이상유무를 진단하거나 상태를 점검하기위해서 사용하는 Manifold gage는 오랜 시간동안

아나로그방식의 아래와 같은 gage가 주로 사용되어 왔고 앞으로도 주욱더 사용될 만큼 값이 저렴하고(상대적으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Analog manifold gauge

한국 상황은 잘 모르지만 미국에서는 많은 테크니션들이 디지털 게이지를 사용하고 있는 걸

현장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디지털 게이지가 예년에 비해서 가격이 많이 내려갔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디지털게이지의 장점중에 가장 중요한 것은 비교적 정확한 압력측정이 가능하다는 것과

Refrigerant(냉매)의 종류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에어콘 내를 진공상태로 만들어주는 Vacuum 작업과정이나

에어콘에 Refrigerant를 주입하는 Discharging 과정에서 탁월한 기능과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갈수록 많은 Technician들이 구입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에도 3년전에 회사 동료의 Fieldpiece사의 SMAN 3를 만져보고 바로 구입하였고 사용중이고 얼마전 밸브에 문제가 있어서 본사(이 회사 본사가 오렌지카운티에 있는데 집에서 40분정도거리)에 방문해서 수리요청을 했더니 기계를 통째로 바꾸어주더군요.

리뷰에 대한 글을 올릴까 했는데 시간이 허락치 않군요. 참고하시라고 아래에 제조사에서 올린 영상을 올립니다.

그리고 새로나온 SMAN4 제품

그리고 최신제품중에 하나인데 스마트폰, 타블렛등을 이용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iManifold라는 제품으로 imperial사 제품입니다.

또 한가지는 유명한 Yellowjacket사에서 만든 Analyzer 제품인데 필드에서 쓰기에는 너무 과한 옵션이 단점이기는 하다.

이외에도 무수한 많은 제품들이 나오고 있어서 눈이 즐겁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