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per pipe cutter – Milwaukee

최근에 공사 중인 Grocery market의 에어콘을 위해 Line set을 옮기거나 Oil 회수를 위한 P-trap을 새로 만들고 있다. 그런데 대부분의 기존 Line set들이 콘크리트 벽에 바짝 붙어 있는 상태라 이걸 자르기 위해서 파이프 커터를 손으로 돌리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다 그것도 10피트 짜리 사다리를 타고 말이다.

그래서 그동안 살까 말까 말성이던 밀워키의 전동식 파이프 커터를 구입했다. 홈디포에서 배터리 빼고 그냥 기계만 있는 모델로 99불 주었는데 배터리는 내가 현재 쓰고 있는 다른 밀워키 제품들인 임팩트 드릴, 밴드 소 Band saw와 같은 12V 형이기 때문에 그걸로 쓰면 되어서 세트가 아닌 기계 단독형을 구입했다.

아래 영상은 오늘 작업하면서 아이폰으로 찍은 건데 생각보다 많이 흔들거려서 좀 정신이 없지만 약 1.5인치 정도의 간격으로 벽과 떨어져 있는 파이프를 이 녀석을 사용해서 높은 사다리임에도 불구하고 편하게 작업을 하는 영상이다.

참고로 이녀석은 3/8인치 ~ 1인치 파이프까지 자를 수 있고 이보다 더 큰 사이즈를 위한 커터도 팔기는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파이프의 두께에 맞는 이 녀석이 더 내게는 맞다.

아무튼 앞으로 몇번 더 사용해도 돈 값어치는 톡톡히 뽑아낼만한 잘 만든 녀석이다.

그럼 아래 영상을 보시고, 이보다 아예 밀워키에서 만든 제품홍보영상이 더 도움이 될지 모르겠다. 아래 그 링크도 붙인다.

youtube
전동식 파이프 커터 사용하기

youtube
Milwaukee® M12™ Copper Tubing Cutter 2471-22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