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amp cooler filter replacing

오늘의 포스트를 소개하기전에 Swamp cooler가 무엇인지 먼저 알고 보는게 도움이 될것이다. 아래 링크에 예전에 올린 글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Swamp Cooler 설명과 Float Valve 교체

그냥 줄여서 쿨러라고 칭한다

영어로 Swamp Cooler 또는 Evaprating Cooler라고 부른다. 쿨러의 특성상 오래사용하면 필터에 잔뜩 먼지가 들러붙는것과 함께 물의 석화된 것까지 엉겨 붙어서 먼지를 털어내는것만으로는 청소가 안된다 외부공기를 빨아당겨서 필터로 흘려내리는 물로 온도를 내리는 방식의 쿨러다보니 물에 포함되어 있는 석회질이 필터에 걸러지면서 먼지와 함께 들러붙기 때문이다 특히나 캘리포니아의 상수도에는 석회질이 다량 하뮤되어 있어서 더욱 심하다고 할 수 있다

위에 있는 사진이 교체전의 상태입니다 먼지와 석회가 엉겨서 보기에도 공기가 빨릴것 같지는 않다

IMG_2226
먼지와 석회질이 잔뜩 들러 붙어 있다

쿨러의 삼면에 필터가 설치되어 있고 이걸 떼어 내어 더러워진 필터를 빼내는데 먼지가 아주 아주 심하니까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권한다.

아래 사진은 왼쪽의 것이 교체한 필터케이스이고 오른쪽이 교체전 필터케이스이다. 공장에서 끼워놓은 필터는 일반적으로 볏짚같은 재료를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가격이 더 싸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교체시에는 화학섬유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는데 어떤 재료가 더 좋은지는 모르겠다.

IMG_2224

이렇게 갈아주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은 현장작업시간만 따지면 한시간 정도이고 여기에 필터값에 출장료등을 보태서 청구하게 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