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과 에너지

우주는 에너지와 물질로 구성되어있다.

물질은 우주를 구성하는 건물의 벽돌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우리의 감각으로 보거나 만질수 있는 것들은 물질로 만들어져 있다. 물질은 세가지 형태 즉 고체, 액체, 그리고 기체의 상태로 존재한다. 에너지는 물질의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이다. 또한 일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 ability 또는 용량(?) capacity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빌딩벽돌이라는 비유를 사용한다면, 물질은 벽돌  더미라고 생각하고, 에너지는 그 벽돌더미를 벽으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것이다.

에너지는 화학적, 열, 빛,전기, 기계적 등의 많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또한 에너지는 다시 더 작게 나누어지는 데 잠재 potencial 에너지와 운동 kinetic 에너지다. 잠재에너지의 예로는 댐에 모여져 있는 물, 밧데리안의 전기에너지, 떨어지거나 줄어드는 유보 무게 suspended weight 등이다. 운동에너지는 일을 수행하는 에너지이다. 예로 는 댐에 넘쳐흐르는 물,전구에 불을 밝히는 밧데리, 떨어지는 무게? falling weight 등이다. 예를 통해 볼 수 있는 것 처럼, 한 형태의 에너지는 정상적인 조건하에서 다른 형태로 변할 수 있다. 이것은 에너지 보존의 법칙 a law of conservation of energy 의 기본적인 원칙이다. 에너지 보존의 법칙은 에너지는 만들어지거나 파괴되지 않으며 단순히 하나에서 다른 것으로 변할 뿐이라는 사실을 말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