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홍콩의 아침식사 “마카로니 수프”

런닝맨을 보던 중 홍콩의 아침식사 메뉴가 눈에 들어왔다. 얼핏보기에 국물에 마카로니가 수북하고 그 위에  햄(?)이 올려져 있는 조금은 느끼해 보이는 수프였다. 궁금해서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대부분의 리뷰가 좋다. 아침식사로 부담없는 수프라는 것과 맛있다는 …

런닝맨 홍콩 마카로니 수프 동영상 링크

일단 레시피를 구해보자는 생각에 뒤져보다보니 음식칼럼리스트인 중국인이 써 놓은 것을 발견했다. 이제 번역할 차례.

원문이 필요한 분은 여기를 클릭 – Made Easy: Hong Kong-Style Macaroni Soup for Breakfas

아침으로 수프를? 당근 좋지! 만들기 쉬운 (그리고 살짝 못먹을 것같은) 이 아침메뉴는 홍콩에서 주요한 메뉴여서 거의 모든 식당에서 찾을 수 있음은 물론, 홍콩에 있는 맥도날드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전형적으로 기본 마카로니 수프는 햄(런천미트 종류로 추수감사절에 먹는 것 만큼 두꺼운면 않된다는) 또는 스팸(그냥 쓰레기라고 평가받는) 그리고 계란 후라이등이 함께 나오지만, 찐 브로콜리와 같은 취향따라 야채를 얻거나 살짝 데친 닭고기를 얹어도 된다. 육수는 햄이 꽤 짜기 때문에 약간 약하게 하는게 좋지만, 풍미를 좋게 하기위해서 참기름을 써도 된다. 나는 마카로니 수프를 먹으면서 자랐고 이 수프는 15분안에 만들수 있는 빠르고 충분한 식사를 위한 내 메뉴다.
재료 Ingredients:

  • 마카로니 1 cup
  • 닭육수로 소금 무첨가 (캔에 담겨져서 판매) 3 cups
  • 약한 간장 1 teaspoon
  • black forest ham 2 slices
  • 계란 하나

요리법:

  1. 냄비에 육수와 간장을 넣어 끓이고 여기에 마카로니를 넣어서 파스타 Al dente 상태-(직역하면 적당히 씹히는 맛이 있는)까지 끓인다.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계란을 반숙으로 지진다.
  3. 육수에 삶아진 마카로니를 그릇에 붓고, 반숙된 계란과 햄을 올리고 바로 먹는데, 홍콩스타일의 밀크차와 함께 곁들이면 좋다

요기까지는 글을 쓴 사람의 요리법이고, 구글에서 보는 많은 수프 사진들을 보면 계란이 보이질 않는다. 이유를 생각해보면 계란을 풀어버렸거나 뺏거나 한거 같다. 다른 레시피도 봐야겠다. 그리고 특이한 사진은 파를 얻은 수프도 보인다. 결국 제 취향에 따라 첨가되는 재료인가 보다. 홍콩의 식당에서하는 오리지날 레시피를 더 찾아봐야 겠다.

IMG_1184

이제 만들어서 먹을 차례인데, 집에 있는 재료가 조금 모자르네. 만들어 먹어보면서 다시 글을 이어가겠슴.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