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Gallon backpack 양동이 백팩

아래 그림은 한국에서 바께쓰 또는 양동이라고 하는 물건이라는 건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A24226L

이정도의 크기가 미국에서는 5 gallon bucket이라고 부르는데 물을 가득부었을때 5 gallon (19 리터)이 들어간다고 해서 그렇게 부른다.

image_7527아마도 미국에서 가장 많이 쓰는 양동이 사이즈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로, 페이트도 이 사이즈의 bucket에 담아서 팔고 각종의 식자재도 이 사이즈의 통에 담아서 판다. 그러다 보니 사방천지에 깔린게 이 bucket이고 심지어는 미국의 대표적인 철물점(?)인 홈디포에서는 아예 빈통을 팔기도 할만큼 많이 쓰고 다양하게 활용하게 쓰는 bucket이다.

아래 사진은 5 gallon bucket을 이용해 1.툴박스 2. 손수레 3. 진공청소기 등의 활용을 보여준다

carhartt-bags-10070202-cht-brn-r_01

41aB4hkMBhL

       bucketvac

이제 오늘 소개할 주인공의 사진을 보자 짜잔~

5-gallon-bucket-backpack2

이걸 발명한 사람은 낚시를 하러다니면서 5 gallon bucket에 각종 낚시도구들을 가지고 다니면서, 들고다니기가 너무 힘드니까 이런 멜빵을 만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뜻밖에도 이걸 본 사람들이 다양한 현장에서 이걸 쓰기 시작했다고 한다. 낚시꾼, 사냥터, 공사현장 등에서 각종 공구며 재료들을 담아서 사용한다고 한다. 물론 에어콘 테크니션들도 예외는 아니어서 옥상에서 특히 에어콘 설치작업을 할 때 툴백은 필수이지만 그외의 잡다한 공구며 공사에 필요한 재료들을 여기에 담아서 짊어지고 사다리를 탄다고 한다.

너무 간단해서 이런게 뭔 발명인가 싶지만 어엿한 발명품으로 등록되어 있고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봐도 만들어 놓은 제품은 이미 다 팔려버려서 “Sold Out”만 가득하다. 중국애들 같으면 바로 짝퉁만들어서 팔겠지만, 미국에서는 창작물에 대한 보호가 잘 되어있어서 이거 짝퉁만들다 팔면 바로 쇠고랑 찬다.

위에 것이 오리지널 모델이고 아래 사진은 좀더 개량해서 양쪽에 포켓을 붙인 뉴버전이다.

20141006_142651_5c3c6acd-3cd2-4411-a666-1640552ee2e1_1024x1024

제조사 홈페이지는 http://five-gallon-pack.myshopify.com/

사용법 동영상은 https://youtu.be/W4rLbnTvhjM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