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holes torch tip

좁은 공간에서 땜질을 할 때 파이프의 뒷쪽에 불을 대는 건 상당히 힘들고 어렵기도 하다. 이럴때 파이프를 빙둘러서 불을 댈 수 있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땜질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이런 의도로 사진과 같은 Torch tip을 구입하게 됐다.

아래는 제조사의 소개 영상으로 5 hole 짜리가 소개되고 있다. 어떻게 사용하는 지 어떤 효과가 있는 지 알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결과적으로 이걸 사용하질 못했다.  공간이 너무 좁은 데다가 중간에 배수용 파이프들이 지나가는 상태에서 작업해야 하는데 이 토치팁이 생각보다 커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가 없는 상태였다. 조금더 자유로운 공간이라면 충분히 이용할 만 하고 무엇보다도 파이프 사이즈가 1인치 이상되는 경우에는 파이프 전체에 불을 댈 수 있기 때문에 땜질이 상당히 빠르고 수월할 것 같다.

아뭏든 일단 툴박스에 고이 모셔놓고 나중에 사용해보기로 …

Advertisements

3 thoughts on “9 holes torch tip

  1. 와 진짜 저같이 작업공간 안나오는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한테 필수 공구네요;;; 지짜 사람들이 머리가 좋아요;;;

    1. 요게 사실은 현장에서 사용하질 못했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크더군요. 이것 말고 5hole짜리가 있는데 그게 사이즈가 작아서 대체했답니다.

      1. 네 저도 찾아보니까 홀별로 파잎 규격이있더라구요;;5홀이 1인치 파이프 9홀이 2인치 파이프 이렇게요;;한국에선판매안하는것 같습니다ㅜㅜ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