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관리툴 – Quickboooks

에어콘 비지니스를 하다보면 견적서 estimate 보내고 인보이스 Invoice 날리고 비용 계산하는 일이 많아진다. 이제 조금씩 비지니스가 바빠지다보면 하루에도 수십개의 이런 서류들이 발행되고 계산되어질려면 하루종일 사무실에 앉아있을 수 밖에 없다.

예전부터 퀵북에 대한 얘길 많이 들어서, 한달 가량을 실제로 사용해 봤다. 사실은 그 전에 Invoice2go라는 아이폰 앱을 사용해서 간간이 들어왔던 side job을 이걸로 했는데 너무 잦은 에러로 사용을 포기하던 차에 퀵북의 온라인 앱을 알게되어서 바로 갈아 타서 테스트 해봤다.

Invoice2go_logo

qb_intuitlogo_horiz_rgb

일단 퀵북은 온라인 버전 이전에 PC에 설치해서 쓰는 데스크탑 버전이 많이 알려져 있다. 여전히 데스크탑 버전을 더 많이 쓴다고 봐도 무방하겠지만, 나 같이 고객이 있는 현장에서 비지니스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사업은 온라인 버전이 훨씬 사용하기 편하고 신속하게 일처리가 가능하다.

한달간 사용해 본 결과, 회계의 기본을 다시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영학과를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20년 전 일이라 가물가물하다.

그리고 퀵북에 대해서도 온라인 강좌를 통해서 배우고 있다. 추천할 만한 강좌 사이트는 아래 블로그이다. 공짜지만 새로 시작하는 사람에게 친절한 강좌라고 생각된다. 이 자리를 빌어서 블로그 주인장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가장 쉬운 Quickbooks 이야기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