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M measure 풍량측정

빌딩 오피스의 리모델링 작업현장에서 덕트 작업을 다 마치고 pneumatic control 도 다 점검수리한다. (누메릭에 대한 얘기는 나중에 기회를 봐서 단독쳔을 올릴까한다. 일단 아쉬운 김에 누메릭 온도조절기 조정하는 사진 몇장만 올린다.)

   
   그 다음 하는 일은 손털고 현장을 떠나거나 에어발란스 Air balance 라는 작업을 하는 것이다. 에어콘 작업에 대한 최종적인 점검과 설계된 풍량 또는 성능이 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작업은 에어콘 사업자가 하는 건 아니고 자격을 가진 에어발란스 사업자가 수행하고 최종적인 보고서을 제출하는 것까지가 에어발란스 사업자의 몫이다. 사진은 그 과정중에 가장 많이 하고 중요한 풍량 CFM을 측정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