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on Tez8 – 진공펌프

 

 

드디어 1년 여 동안 노려보던 이놈을 구입했다. 가격이 너무 깡패라 주저하던 놈이고 LA인근에서 이 제품을 매장에 가져다 놓은 Supply가 없어서 구입이 미루어 지기도 했다. 그러다가 오늘 Oxnard라는 곳으로 서비스를 하러 갔다가 방문한 Supply에 이놈이 “날  가져가라”하고 딱허니 앉아있는 폼새가 도저히 외면할 수 없어서 집어 왔다.

appion_tez8_article_1399042108520_en_ai2

참고로 가격은 엘로우자켓의 같은 급인 8cfm 이 600불 정도 하는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놈은 무려 890불!

tezom

이놈을 선택한 이유는

  1.  오일 교환이 너무 쉽다.
    • 다른 제품의 경우에는 일단 펌프를 워밍업 시켜서 펌프안에 있는 오일을 따뜻하게 하게 하고, 펌프 밑에 있는 오일 배출구 밑에 헌 오일을 받을 병이나 그릇을 놓은 다음 마개를 열어서 오일을 다 빼낸다음에 다시 배출구 마개를 닫고 주입구 마개를 연다음 새 오일을 흘리지 말고 넣다가 오일 레벨창의 중간 쯤 정도까지 채운다. 일반적으로 여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정도 소요된다.
    • 그런데 이 놈은 오일이 카트리지에 들어있어서 이 카트리지만 교환하면 땡! 단 5초! 위에 휴대용 술병처럼 생긴 놈이 그놈이다.
  2.  펌프가 운전하는 중에도 오일교환을 할 수 있다.
    • 대형시스템을 진공작업하는 경우 대략 몇일 걸려서 진공펌프를 돌리게 되는데 진공작업을 멈추고 오일교환작업을 해야한다.
    • 하지만 이 놈은 펌프가 운전중에도 오일 교환을 할 수 있다. 이 점이 얼마나 중요한 지는 대형시스템의 진공작업을 한번이라도 해본 사람이라면 알 수 있을 것이다.
  3.   펌프보호를 위해 이 물질 흡입을 막는 장치가 있다
    • 새로 설치된 파이프나 시스템은 물론 이고 사용하던 시스템이나 파이프 안에는 진공작업 시 빨려 들어오는 이물질이 있을 수 있는데 기존 펌프들에는 이 장치가 없다보니 그대로 흡입해서 펌프의 중요한 파트를 상하게 만든다.
  4. 이외에는 몇가지 더 특징이 있지만 자세한 사항은 제조사 홈페이지를 보면 될 것이다.

WWW.APPIONINC.COM

아래는 유투브에서 관련된 동영상을 뽑아서 링크를 걸었다. 참고하시길…

__________________________

팔로우를 하면 새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화면의 오른쪽 아래에 있는 Follow와 + 근처를 누르고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